스마트폰 게임? 무료 퍼즐 게임? 갑자기 이게 뭔 뚱딴지 같은 소리냐? 라고 하시겠습니다.
흠흠. 다름이 아니라 저희 회사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나 런칭했습니다.
사실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뭐합니다.
철산엔터테인먼트의 여러 업무 영역중에,
그냥 평소 마케팅 관련 마이크로 사이트나 페북앱등을 개발하면서 이런 저런 걸 하다가
조금씩 짬을 내서 뭐하나라도 만들어보자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ㅋㅋㅋ
당연히 엄청난 리소스가 들어간 스마트폰 게임은 아니구요.
기획은 제가 개발은 우리 개발자가 그냥 슥 풀어서 퓅 하고 만든겁니다. 켜켜켜켜
스마트폰 게임도 만드는 철산엔터테인먼트... 켜켜켜켜
암튼 짧은 게임소개와 기획의도? 같은거 말씀드리겠습니다.
1. 현재 상황
62번이 저희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Match the numbers라고 나름 글로벌을 염두에 두었죠. ㅋㅋㅋ
근데 그렇게 검색하시는것보단 Cheolsan 이라고 검색하는게 빠릅니다. 유일하게 하나밖에 안나오니까요 아직까진 ㅋ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뿐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에서 만나요~!
아이폰은... 좀 귀찮아서...보고 있습니다. 맥을 어디서 빌려와야하는데....ㅋㅋㅋㅋ
2. 만드는데 얼마 걸렸나?
개발관련 일을 하는분들은 꼭 물으시더군요. 후훗...
이스트소프트에서의 2년간의 경험이 저런건 아주 많이 듣는 이야기.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완성도, 기술 등을 높이 평가하니까요. ㅋ
이건 그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며칠걸렸는지도 모르겠어요.
앞서 말씀드렸듯 그냥 뭐 다른거 하다가 짜투리 날때 조금씩 만들던거라....
고퀄리티 고기능 이런건 없습니다.
3. 왜 만들었냐?
솔직히 말씀드려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어서 돈을 벌겠다는 생각이었으면 더 잘 만들었겠죠.
일종의 유흥일 수도 있구요.
하지만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라면 이런 경험은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로스해킹적으로다가 일단 냏어놓고 피드백 봐가면서 수정하는 재미도 있고,
마케팅적으로 아무 활동을 하지 않았을때, 조금의 활동을 했을때 어떤 차이가 나는지도 볼 수 있으니까요.
사실 대부분의 디지털 마케팅이 ROI측정에 있어서 이게 진짜 기업의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지는 모호하지 않습니까?
이전에 전국블로거노래마당을 하면서 실제로 그 행사에 몇명이나 오는지가 마케팅성과였다면,
이번건은 더욱더 적확한 다운로드수가 몇건이나 되는지가 아주 적확한 마케팅성과의 기준이 되겠죠.
광고를 단것도 돈을 벌어보겠다기보단 실제로 사람들이 얼마나 클릭을 하는지,
또는 오클릭을 하게되는지에 대한 분석의 의미가 강합니다.
작게보면 앱마케팅의 작은 모의 실험이자 경험을 위한것일 수도 있구요.
좀더 넓혀보면 이런 실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대부분의 문과쟁이 베이스인 마케팅 에이전시는 없을겁니다.
철산엔테터인먼트는 원래 똘아이짓을 많이하는 포지셔닝이긴 하지만 모든 똘아이짓에는 이유가 있으니까요...켜켜켜
4. 게임소개
고퀄리티 고기능 따위보단 ... 좋은 컨셉으로 돈을 잘버는 개발적인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처음엔 그런 아이디어로 승부를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사실 먹고 살기 바쁜데 이런 똘아이짓을 하려니 머리가 잘 안돌아가더군요. 그래서 기획적으로는 사실 51점밖에 못주겠습니다. 그냥 최소의 스펙, 기획으로 일단 만들어보고 추세를 보자라는 생각이니까요.
현재,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일기기에서 스코어(랭킹)기록시 이전 기록 삭제하여 중복제거
- SNS및 기타 Share(공유)기능 추가.
사실 테스트는 안해봤습니다. ㅋㅋ 테스트는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사실 저희도 지금 꽤 많은 버그를 알고 있습니다만 그냥 놔두고 있습니다...험험...ㅋ)
스샷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중복해서 올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기기준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랭킹은 일정주기를 가지고 초기화할 예정입니다.
쉐어기능...
실제로 페이스북에서 쉐어하면 이렇게 됩니다.
5.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들
(1) 점수체계는 어떻게 되냐?
- 크게 1사이클이 5초입니다. 빨리 맞추면 배점이 높습니다.
- 콤보는 10개 이상 안틀리면 발동이되고 배점이 높아집니다.
- 콤보는 클릭한번 틀리면 사라지고 다시 10개 이상 퍼펙트하게 안틀리면 다시 발동됩니다.
(2) 숫자판은 더없냐?
현재 숫자판은 숫자, 로마자, 점자 세가지입니다.
아이디어 주시면... 추가할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숫자, 로마자, 점자가 나오고,
숫자랜덤, 로마자랜덤, 점자랜덤이 나오고,
숫자랜덤+기울어진자판, 로마자랜덤+기울어진자판, 점자랜덤+기울어진자판이 나오는게 1사이클입니다.
2사이클부터는 1초씩 줄어듭니다.
(3) 무지막지한 점수를 올리는놈들은 뭐냐?
저도 해보니 10만점까진 가능합니다.
로마자나 점자는 몇번 하다보면 외워지더라구요.
현재 1위 신종우님은 개인적인 지인인데, 게임 천재에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해킹했냐고 물어보니 그런 편법은 쓰지 않았다고 하네요...
추측이지만...그냥 자판을 막누른게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ㅋㅋㅋㅋ
(4) 느끼한 목소리 음향은 누구냐?
접니다. 섹쉬한 여성보이스..원합니다. 녹음해서 보내주시면 올려드릴게요.
암튼 그렇습니다.
앞으로도 철산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할 똘아이짓거리에 대해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두번째도 만들수 있을수도 있으니께요...
그때는 이 첫번째 게임의 경험이 무지하게 도움이 되겠지요.
감사합니다. 켜켜켜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heolsanentertainment.matchthenumb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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