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굽신굽신~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을 하려고 합니다.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제가 생각하고 있는것이 맞는지...틀린부분은 어딘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와주십시오...굽신굽신...


1.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시작은 검색엔진의 검색로직을 파악하는 것이다.

'검색엔진최적화'의 시작은 검색엔진의 검색로직을 파악하여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위에 노출'된다는 것은 각각의 검색엔진이 그 웹페이지의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라고 판단하는 것을
상위에 노출시켜주겠지요.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는 다시말하면 검색엔진이 '좋은 콘텐츠'로 인식하게끔 만들어주는 것이다.

맞나요? 그렇다면 2번으로...


2. 미국과 우리의 상황이 다른 것은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로직이 다르기 때문이다.

'구글'의 경우 좋은 콘텐츠를 판단하는 기준이 '링크'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다른 누군가로부터 '링크'로 연결되어 언급될테니까요.
'네이버'의 경우는 매우 잘알고 있습니다만 '링크'와는 거리가 먼 방법이지요.

근데, 외국자료들을 보면 보도자료를 릴리즈할때도 SEO에 입각해서 릴리즈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내는 다르지요.
'구글'의 경우 '뉴스'카테고리의 경우에도 시간순서의 노출이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뉴스'의 경우 무조건 시간 순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도자료에 특정 검색어를 넣는다거나 이런건 국내에선 전혀 무의미한 것이다.

사실 오늘 이 포스팅을 하게된 가장 의아하게 생각한 부분인데요.
외국자료를 봤는데 '보도자료'에도 SEO를 의식해야 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란 아니지않나...
그럼 그네들이 신경을 써야한다는건 뭘까요...단어를 맞추고 반복을 해야하는걸까요...

맞나요? 그렇다면 3번으로...


3. SEO와 소셜미디어가 뗄 수 없는 이유는 콘텐츠의 구성 때문이다?

소셜미디어...뭐 하나의 예를들자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경우에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한다는 것은
1번에서 말한 좋은 콘텐츠의 폼을 잡는다고 해야할까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로직에 맞게 구성하여 검색엔진에 잘 걸리게 하기 위한 것...

(뭐 3번은 좀 쓰고나니 이상하긴 하네요...)


4. 미국의 SEO는 실제로 어떻게 진행될까?

'구글'의 경우 '링크'가 많이 걸려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누군가가 '링크'를 해주어야 한다면, 이것은 자의적으로는 할 수 없는것인가요?

아니면 차등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인가요...
지니캡님이 우리나라에는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아니라 검색상위노출이라고 표현하셨는데,
이런 부분은 무엇일까요...


갑자기...SEO관련해서 궁금한게 많아진 철산이라 급하게 생각나는데로 써봤습니다.
이거 말고도 다른 내용이 있으시면 가르침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쪽 방면에 고수님들...(고수아니어도됨....알고 있으신분들이면 됨)의 가르침을 기다립니다.
답변해주신 분들 중 추첨해서 원하신다면 '철산초속과 데이트 이용권'도 드리겠습니다.

덧)
'찰이'님과의 대화를 통해 확인한것...
'네이버'란 녀석이 문제인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외국의 검색엔진...그게 대표적으로 '구글'이겠지만....
이 '구글'은 말그대로 '웹'전체를 대상으로 검색결과가 나오는거고....
거기에 로직에 맞는 SEO가 있겠지만..

결국 네이버는 '웹'전체가 아니란 사실...(네이버가 폐쇄적인건 다들 아시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의 검색은 SEO가 없다는논리라는건데....
근데 바꿔말하면 네이버는 네이버만의 검색로직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SEO'는 있는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