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입 사이트 '차판다닷컴'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안녕하세요. '철산초속'입니다.
철산엔터테인먼트 자동차 사업부에서 '차판다닷컴'(링크)을 오픈했습니다.

<차판다닷컴 메인화면 >

'철산엔터테인먼트'가 궁극적으로는 '다판다닷컴'으로 이것저것 온라인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해보자는 추상적인 목표만 가지고 있고, 아직까지 제대로 한것은 아무것도 없긴하지만...흠흠..

어쨌든 첫번째로 '차판다닷컴'을 오픈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직은 베타버전이구요. 웹표준도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ㅋ
장사가 좀 잘 되면 사이트도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지금은 그저 돌아가고만 있어요...

'차판다닷컴'을 만들게 된 배경

저는 중고차를 두번 구입해봤습니다. 저의 첫차로 아반떼 XD 2000년식을 2003년에 구입했었고, 최근에 와이프가 임신했을때, 회사출퇴근용으로 마티즈2를 중고로 샀습니다.
<학교졸업식사진인데, 바로 저 뒤에 하얀색 아반떼가 나의 첫차였다...>

중고차를 구입할때마다 저는 '적어도 한다리 건너서 아는 사람'에게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반떼는 친척형님에게 문의했었고, 마티즈 역시 아는 형님이 추천해주신 분에게 샀습니다.

글쎄요... 제가 직업이 온라인 마케터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온라인상에서 ... 다시말해 어떤 사이트에 나와있는 것으로는 도저히 믿기가 힘들더라구요.
'허위매물'도 많다고 하고...

방송에는 허위매물...가짜차... 라는게 계속나오고...
결정적으로 중고차를 샀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바자기를 쓰게 된걸 알면 진짜 기분이 나쁘지요... 그렇다고 생판부지의 첨보는 사람에게 가서 구입하기도 왠지 그렇구요...
(마치 나이트에서 단골웨이터가 없는...그런느낌? 그렇다고 뭔 차를 매번구입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지요...후후)

그러다보니 저도 나름 소비자의 입장에선 중고차를 구입하는데 나름 준전문가 수준이되더군요. 자동차보험하는 후배를 통해서 실제로 얼마에 거래가 되는지도 확인해보고, 적어도 가격에 있어서는 속지 않는 수준...?ㅋㅋㅋ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입 사이트'를 만들어보자.

<이 세명이서 차판다닷컴을 만들었습니다. 노랑머리가 모범생 철산초속>

학교다닐때부터 친했던 삼총사가 있었습니다.
위의 세명은 같은 학부였고, 같은 동아리 밴드활동을 했습니다.
찌달스라는 밴드에서 맨 왼쪽부터 베이스, 드럼... 그리고 저는 기타를 쳤었지요.

셋은 각기 좀 다른 특성이 있었습니다.
맨 왼쪽에 '마린쿡'이란놈은 베이스를 치는놈인데, 무대공포증이 있는...무대아래에선 무지하게 재미있는놈인데...해병대 나왔구요... 그런놈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터틀박'이란놈은 교회에서 드럼을 칩니다. 군대를 가기전에는 어땠는지 모르겠는데 군대다녀오더니 완전 홀리한 녀석이 되었지요.
그리가 맨우측은 '철산초속'입니다. 아시겠지만 어렸을때부터 신동으로 소문난...(쿨럭;;)
네 뭐 그렇습니다...

저는 2월생이라 7살에 학교를 들어갔고, 저 친구둘은 재수를 해서...사실은 저보다 나이가 두살이나 많지요...ㅋㅋㅋ 그리고 셋다 현역으로 군생활을 마쳤습니다.(왠지 자랑스럽군요)

<5년이 흐른뒤에 세명이 같은포즈로..마린쿡 결혼식에서...ㅋ>

그런데!! 가운데 있는 녀석이 중고차 딜러일을합니다.

지난해 아프리카 선교를 다녀왔는데, 가기전에도 했지만 다녀온 후에도 다시 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셋이 만나서 이야기하던 도중... 바로 이 '차판다닷컴'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마린쿡'이란 녀석도 중고차를 두세번 구입해봤거든요. 저도 그랬고...
뭔가 믿을 수 있는 그런 곳에서 중고차를 구입했으면 좋을텐데...라는 아쉬움...

그런데 이 '터틀박'이란 친구가 벌써외모에서부터도 목사님 포스가 풍기듯이...
학교다닐때부터 성실한것으론 알아줬었거든요.

온라인에서 뭔가로 먹고 살면서... 정말 저런 '컨텐츠'는 아깝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얼굴'이 '신뢰'라는 컨텐츠를 보여주는...이런건 흔하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마린쿡'이랑 제가 중고차를 사면서 겪어봤던 것도있고...
그래서 '마린쿡'이 조금의 투자로 사이트를 만들예산을 줬고,
저는 이 '차판다닷컴'을 홍보해주기로 했습니다.


'차판다닷컴'은 허접하지만...

'차판다닷컴'(http://chapanda.com)은 허접합니다.

PC에따라 무지하게 느리다는 신고도 있구요.
웹표준도 지키지 않아서 브라우저에 따라 깨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모바일페이지는 없습니다...

또, 차량매물도 많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터틀박'이란 친구가 일하는 곳에는 약 5,000여대의 중고차 매물이 있지만
이 친구가 워낙 바쁘기도 하고, 온라인이랑 그렇게 친하지도 않기 때문에 매물을 잘 못올립니다. (나름 괜춘한 차량매물 검색페이지인데...;;)

차량매물을 등록하는 아르바이트생도 없습니다.

'차판다닷컴'은 '마린쿡'과 제가 '터틀박'이란 친구에게 준 선물과도 같은 사이트니까요.

하지만... 이런 허접하고 차량매물도 부족해 보이는 사이트에 있는게 딱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믿을 수 있는...'신뢰' 입니다.

'철산초속'이라고 검색해보면 어디든 제가 어떤사람인지 나오고 있구요.
얼굴 다 공개하고...어떻게 사는지 모습보여주며 운영하려는게 '차판다닷컴' 운영원칙입니다.

한가지 확실한건...'터틀박'이란 친구는 정말 믿을만한 친구이고, 제가 보증을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입 사이트를 찾으신다면,
'차판다닷컴'에 들어가셔서 연락처 전화번호로 전화주시면 '터틀박'이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릴 것입니다. 차량매물도 많고, 믿을 수 있는 친구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터틀박'에게 감동하고 있고...그 후기들은 조만간 공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