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툴, ovs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지금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면 우측에 제가 갑자기 띵~ 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뭐라뭐라 주절주절대고 있지요. 전혀 버벅거리지도 않고 말입니다.
(물론 실험용으로 찍은거라 무지하게 건들건들 거리고 있군요...시선처리 불안입니다...)

기술의 발전이 놀랍기만 한데,
이것은 Online Video Spokeperson이라고 하는, 일명 OVS라고 합니다.
제가 OVS라고 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에 최초로 이걸 들여와서 사업하는 분들이
OVS라고 이름을 만들었어요.(홈페이지 http://ovs.co.kr/)

철산엔터테인먼트와 독점계약!! 은 아니지만 일찌감치 제가 발견하고 메일을 드렸습니다.
 이거 블로그에도 적용이 되는지 말이지요.
그리고 해보니까 잘되더라구요. 얼마전에 가서 저도 찍어봤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의 새로운 툴'이라고 제목은 썼지만, 사실은 '흥미로운 아이템' 중에 하나겠네요.

저는 급해서 후다다닥 만드느라 지금 대충대충 만들고 찍었는데,
사실은 이게 위치이동도 드래그앤드랍으로 마음대로 되고, 리플레이도 쉽게쉽게 됩니다.
이건 기본형이라고 보시면되요!!

후이즈에서도 똑같은 서비스가 비디오팝이란걸로 서비스되고 있는것으로 아는데,
OVS분들 아주 분통을 터트리시더라구요.
먼저 OVS에서 컨택했는데, 그쪽에서 바로 만들어버렸다는...;; 역시 업계가 무섭긴 합니다.

이 OVS는 금새 레드오션이 될거에요.
차별화되고 재미난 것들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요. (노래마당도 하나 만들어야겠군요.)

제가 생각하는 OVS의 활용처는 블로그마케팅을 포함해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 홈페이지나 쇼핑몰

홈페이지야 당연한거니 패스하고, 쇼핑몰에서 진짜 대박일듯
모델이 옷을 입는 이미지로 끝나는게 아니라 클릭하면 그때그때나와서 ovs로 옷을 갈아입는거죠.
외국에는 이미 몇개 있다고 합니다.

화장품 업체에서도 쓰기에 딱 좋을 것 같구요. 화장하는법 지우는법 등등


#2. 기업 블로그 운영 대행사 또는 기업 블로그 운영팀

글쎄요. 블로그 마케팅하면서 대부분이 블로거리뷰하거나 기업의 블로그 운영대행사들이
많은데요. 제안서를 쓰면 거의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누가 더 많은 경험과 더 높은 인지도를 가지지 않는 이상은 말이지요...;;

이런 대행사들이 차별화 정책으로 OVS를 제안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기업에서는 특정한 일이 있을때 (아니면 보통때라도 좋구요)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네이버나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 툴을 가지고 있는 업체들

개인이 지불하기에는 약간 비용이 높습니다.
대신 기업에서 지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네요.

네이버 파워블로거나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들 있는데,
이 블로거분들에게 이걸 지원해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철산엔터테인먼트 파트너 블로거들은 지원해줘야지)


#4. 잘나가는 개인블로거

잘나가는 개인블로거라면 가능할듯도 싶습니다.
그렇게 가격이 높진 않아요!


#5. 배너광고의 변형

배너광고 참 많이하는데,
고정되어있다가 튀어나오는것도 많고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건 아예 여기저기 둥둥떠다니니...
예를들어 어떤 제품에 대한 이벤트 페이지가 있는데,
거기에 고정배너보다는 믿을만한 모델을 써서 짧게라도 설명하면 좋겠네요.

ps1. 관심있는 업계분들은 연락주세요. 바로 OVS 이사님과 연결시켜드릴게요
ps2. 철산엔터테인먼트 파트너분들중에 원하시는 분 있으시면 잘 말씀드려서 무료로 한번 추진해보겠습니다. 그동안 아무것도 못해드렸는데 이런거라도...;;

아래는 촬영스샷입니다.
제가 건들건들한게 아니라 저거 찍을때 진짜 떨려요...;;
시선처리가 불안하다는...;;


<아이쿠 찍어주시는분 얼굴 노출되셨네...;; 죄송...근데 난 언제이리 살이찐거지...>





<이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