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마케팅 프로모션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이 영상을 본지 며칠이 지났지만 자꾸 머리에서 떠나질 않는다.

도대체 이런 기획은 누가했을까?

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하루에도 10번 이상은 생각이 난다.

이건 단순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아니고, 온라인 마케팅도 아니고, 
버즈마케팅이라고 볼 수도 없으며,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더욱더 아니다.

그러나...
어쨌든 저 먼곳에서 있었던 하이네켄이라는 회사의 어떤 활동이,
동양의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나라는 인간에게 전달되었고, 지금도 보고 있다.

이건 사례발표를 한다고해서 그걸 듣고 배울 수 있는 수준이 아니잖아?
'프로모션은 이렇게하고, 방송컨택은 이렇게하고, 온라인에 확산은 이렇게 한다...'
라는 식의 사례 발표를 담당자에게 듣는다 해도, 
그 인간의 머리속에서 짜여진 저 완벽한 시나리오는 아무나 흉내낼 수 없는거니까...

블로그는뭐고, 트위터는 뭐고, 미투데이는 뭐고....블라블라...할수는 있는데,
저런건 도저히 안되겠거든...

요즘 그래서 '사고'를 확장하려고 노력중이다.

혹자는 하이네켄이 챔피언스리그 후원사니까 가능할거다 라고 평가절하할 수도 있겠지만
꼭 자기가 해보지 못하면서 그런 말들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역시 온라인이던 오프라인이던...기본적인건...
소비자의 관심사를 정확히 파악하는 트렌드와 그것을 마케팅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기획자의 센스...

앞으로 계속 머리속에 되뇌이며 사고를 확장해야겠다.
젝일...아직멀었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