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블로거 노래자랑] 참가자 모집!!_090628수정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안녕하십니까, 철산엔터테인먼트 CEO 철산초속입니다.

그동안 다들 별고 없으셨습니까?
날씨가 무지하게 더운 요즘입니다. 다들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제1회 [전국!! 블로거 노래자랑]이 약 2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 8월 중하순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장소와 시기는 최종 조율중입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넘어야 할 산이 3개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을 했습니다.

첫번째가, 예산이요.
두번째가, 참가자 모집이오.
세번째가, 당일 분위기입니다.

'예산'은 감사하게도 '티맥스소프트'가 지원해주기로 했기 때문에 통과~
'당일분위기'는 현재 다양한 기획중입니다. 아마도 당일 오시는분들이 서로 모르는 경우도 많고, 또 음악을 들으러 온다기보다는 블로거들과 만나기위해 오시는분들이 다수일 것 같기에 자봉단과 함께 기획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바로 '참가자모집'입니다!
(아마 제 예상대로라면 이 단계에서부터 맘에 안드시는분들이 나타나실테고, 비난하시는분들고 계시겟죠..ㅠㅠ)

아시겠지만 예산이 넉넉치 않습니다. 따라서 예선을 진행할 예산이나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몇명에게만 참가의 기회를 준다면 참가신청을 못하신분들은 너무 아쉬울 것입니다.
또, 행사를 준비하는 저에게 누구를 참가시키고 누구를 탈락시킨다는 정당성은 더더욱 없습니다.
전 음악전문가도 아니고 기업도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위의 말씀드린데로 이 단계를 두번째 큰 위기요소로 보고 자봉단과 함께 다양한 기획을 했습니다.

- 일단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분을 접수받아서 행사 당일 오전에 비공개 예선을 하자.
- '전국 노래자랑'처럼 당일날 재미가 없거나 못하는 분들은 실로폰으로 '땡'치고 내려오게 하자.

등등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만,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참가자 모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회, 전국 블로거 노래자랑 참가자 모집]

* 기간 : 2009년 6월 24일(수) ~ 2009년 7월 5일(일) (밤 11:59분까지, 수정)

* 신청 : guitaroh@gmail.com 이메일로만 접수

* 필수작성내용 : 블로거명, 핸드폰번호, 블로그URL, 모집분야(아래참조), 공연기획

* 자격조건
- 블로거 또는 마이크로블로거(post 10개 이상이 있는 블로그 또는 마이크로블로그 URL 기재)
- 평소 주변에서 노래나 춤좀 춘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
- 아니면, 화려한 무대매너로 관객에게 최고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사람
- 상품에 관심이 없는 사람
- 심사결과에 대해 불만이 없는 사람(심사위원은 보통의 블로거중에 선별할 예정)
- 8월 중하순 금요일 또는 토요일에 참가할 수 있는 사람 (행사일이 금요일밤이 될 수도 있음)
- 8월초 오프모임에 참여 가능한자 (참가자 미디어데이 기획중)

* 모집분야
- 일반분야(4명) - 발라드/대중가요/모던락/POP/트로트 등
- 매니아분야(2명) - 하드락/애니송/게임송 등
- 라임분야(2명) - 힙합/랩/판소리 등
- 댄스분야(2명) - 댄스/팝핀/춤 등

* 선정방법
- 시간관계상 최대 10팀~12팀 선정계획
- 각 모집분야별로 '선착순'+ 공연기획의 '준비성'을 기준
- 일단 각 분야별로 먼저 도착한 신청서를 우선순위에 두지만, 각자의 '공연기획'내용의 준비성과 참신성을 합하여 선정 (신청이 빨라도 공연기획내용이 부실하면 밀릴 수 있습니다. 공연기획내용이 비슷한 수준이라면 먼저 신청하신분을 우선으로 선정하겠습니다)
- 댄스분야에 소녀시대 신곡 등 아이돌 댄스의 경우 가산점 무한부과
- 위의 각분야는 약간 유연해질 수 있음, 다양한 분야의 끼 있는 블로거분들을 위해 만들어둔 것임

* 추가사항
- 밴드출전가능, 그러나 '보컬'은 반드시 블로거 또는 마이크로 블로거이어야 함
-
http://social-media.kr/244 이때 트랙백으로 도와주신 분들중 참가신청하는 분은 무조건 출전가능
  (왜 조선시대 개국공신이나 훈구파를 좋아라했는지 이유를 알겠음...너무 감사함)

* 블로거 밴드모집
- 모든 곡을 MR로 진행하지는 않을 계획
- 라이브 연주가 가능한 곡은 최대한 밴드를 운영할계획
- 악기연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연락주세요~ 부담되지 않게 한곡정도라면 연습 가능하잖아요?

* 덧붙이는 말
많은 고민 끝에 나온 '참석자모집' 선정방법입니다.
혹시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많으실테고, 또 신청했다가 선정이 안되실수도 있습니다. 그 상처에 대해 제가 어떻게 해드려야할지는... 머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승적인 차원에서 이해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최대한 행사가 잘치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생각 끝에 내린 결론입니다. 물론 채 10분도 신청을 안해주실수도 있습니다만...

당일 관객분들은 '음악'을 듣기 위해서 오시는 분들 보다는 '블로거들간의 네트워킹'을 위해 오시는분들이 더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행사 취지에 맞는 곡 선정과 무대를 준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좀 더 대중적이고 친화적으로다가...)

아직 상품이나 행사 당일 심사기준은 계속 논의 중입니다.
위에 썼듯이 '블로거들의 만남의 행사'이기 때문에 1등, 2등, 3등식의 심사는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상품이 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조만간 기업스폰을 통해 더 많은 상품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올해, 제1회 행사입니다.
부족한것이 많고, 어려운것이 많습니다.
여기까지도 많은 블로거여러분들이 없었다면 올 수 없었고, 앞으로도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언제나 감사드리며 어설퍼보이더라도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달려봅시다-



수정내용

위의 참가신청방법은 참가신청이 10명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되고, 꼭 지켜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조건이 까다롭거나 귀찮타고 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있으신데요.
일단 그냥 편하게 신청해주셔도 됩니다.
장르구분 같은것은 일종의 예시일뿐입니다.

다만, 최소한의 조건은 블로거(마이크로블로거) 이어야 합니다.

+ 추가

2-3분이 팀으로 만들어 나오셔도 좋습니다.
특히 남여 혼성 듀오도 좋구요. 다들 환영합니다.


2009년 7월 11일 현재,
2차 모집중입니다.


현재 한두팀정도 더 모집할 게획인데요.
신청자분들이 몇분계셔서 죄송하지만 주최즉에서 임의대로 실력위주로 뽑으려고 합니다.
뭐 그렇다고 막 프로급을 원하거나 그런건 아니니까 너무 부담가지시진 마시구요.
실력을 기준으로 현재 신청자들과 비슷한 컨셉 또는 장르가 아닌 분들을 선정하려고 합니다.

신청하실분들은 죄송하지만 녹음한 파일이나 동영상등을 함께 guitaroh@gmail.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