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연구하는 당신은 어떤 분류에 속하십니까?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전 PR쟁이출신이라 '블로그'라는 것을 연구하는 이유가 '커뮤니케이션'에 있습니다.

- 기업이나 기관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데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 메시지를 통제할 수 없는 이 블로고스피어에서 기업은 어떻게 소비자들과 소통해야할까?
- 기업과 블로거간의 올바른 관계 정립은 무엇일까?

등등에 대해 고민하고 실제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실무를 뛰면서 많은 '블로그'와 연관된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하다보면 정말 많은 것을 배웁니다.

제 블로그에 또 하나의 목표이기도 하지요.
이런 다양한 관점에서 블로그를 연구하는 분들을 다 만나보는것입니다.

문득 생각나는데로 써보면,

- IT전문가로서, 블로그 툴이라는 새로운 것에 대한 연구가
- 실제 블로거로서, 어떻게 블로그를 더 잘 운영하고 많은 방문자가 올 수 있을것에 대한 연구가
- 개인 블로그를 운영해서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것인지에 대한 연구가
- 사업가로서,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것인지에 대한 연구가(뭐 광고나 배너 등)

뭐 다양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연구하는 당신은 왜 하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