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Jeff Jarvis 같은 블로거가 나올까?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국내 기업블로그 산업이 주춤한 느낌이다.

뭐 실제로는 다를 수 있겠지만,
작년 한해 '기업블로그'가 뜬다고 했는데, 지금 뭐 눈에 띄는 기업블로그는 없는 것 같다.
머랄까 그냥 숨을 고르고 있는 느낌....
오히려 블로그 마케팅이 활발하다...;;

우리 회사에서도 마찬가지만 '기업블로그'에 대해 보는 시선이 다양하다.
뭐 국내에서는 안된다는 말들이 많은데....

난 그냥 조용히 지켜보고 있다.

역시 뭔가 중요한 사례가 하나 나와야하는데 말이다.
'기업블로그'로 대박을 친 사례가 아직 국내에는 없으니 발을 담궈야 말아야하나 라는 인식이 강할 것이다.

이게 참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과 '소통'에는 이만한게 없는데 말이다.

그래서 나는 위험한(?) 생각일지도 모르지만 Jeff Jarvis 같은 블로거가 나오기를 마음한구석에서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쥬니캡님의 포스팅,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고
[비즈니스 블로그 사례 분석] Dell’s Crisis situation by Influential Blogger(영향력 블로거에 의한 이슈 확산)

뭐 쉽게 말해 영향력있는 파워블로거가 한 기업을 계속 비난한거다.
국내 블로고스피어에서 블로거들의 미디어적 영향력이 미국과는 다르겠지만,
우리나라 블로거중에 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비난할 수 있는 블로거가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 블로거가 나의 클라이언트를 지속적으로 비난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마음한구석에서 Jeff Jarvis같은 사람이 나오길 기다리는 것은,
그렇게 하면 기업이 블로거를 바라보는 시각이 좀 달라지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일지도 모르겠다. ㅋ

오늘 문성실님이 지난번 네이버 정책에 대해 쓰신 것 이후에 또 다른
네이버에 날라온 메일2 를 포스팅하셔서 문득 트랙백 날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