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속 참나무 - 트위터를 활용한 흥미로운 이벤트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09. 8. 2

8월 19일(목) 신나는 업무중에 트위터에서 갑자기 이벤트가 떴습니다.
'도토리속 참나무'에서 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도토리속 참나무'는 9월4일(금)로 연기된 [전국!! 블로거 노래마당]에 돼지 1마리를 후원해주기로 한 개인적으로 매우 고마운 회사입니다.)

트위터에서 진행이되고, 선착순으로 10명에게 돼지고기 샘플을 보내주는 행사였습니다.
보자마자 들어가서 신청을 했는데, 된건지 안된건지 몰라서 다시 들어가봤더니 마감이라고 하더라구요.

http://docham.kr/Twitter/event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끔가다 이런 이벤트를 하려고 하나 봅니다.
아시겠지만 '도토리속 참나무'는 참 재미있습니다. http://docham.kr/

홈페이지도 블로그도 트위터도... 모든걸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흥미로운 곳이지요.
지금 리뉴얼해서 새로 시작하는 듯 한데, 이전에도 블로그를 통해 많은 정보를 주고 블로거들을 통해 많은 노출을 했습니다.

이제는 트위터까지 활용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소셜웹'은 툴이나 기술보다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느냐가 중요한 것 같은데,
이곳은 정말 흥미로운 곳입니다. 일하시는분들 정말 신이날듯...

그래도 안면이 있는 미페이님과 안면은 없지만 왠지 친숙한 명이님이 계시는 곳이라 그런지 더욱 믿음도 갑니다. 얼마전에 미페이님이 LG전자 블로그때문에 LG제품을 구입한 포스팅을 하셨는데, 저도 이분들 때문에 급하게 필요한 돼지고기가 아니라면 앞으로 도참에서 돼지고기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일단 적어도 1명의 충성고객은 확보겠네요.

외국의 훌륭한 사례도 많지만...외국은 외국이고...
우리나라에도 이런 사례들이 많이 나오겠지요...

뭐...델컴퓨터가 트위터를 통해 300만불을 팔았다면 한국의 도참도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더 많은 매출이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ps. 고기는 정말 맛있더군요. 자세한 돼지고기 리뷰는 '철산고속'님의 막리뷰에 있습니다. http://makreview.textcube.com/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