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블로거 노래마당] 2주정도 연기합니다.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09. 8. 1
김대중 전대통령의 서거에 애도를 표합니다.

금일 오후에 트위터와 미투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이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아니 사실 고민이라기 보다 행사는 당연히 미루어져야 한다고 생각을 했고, 그렇게 했을때의 여러가지 Risk에 대한 염려가 있었습니다.

금전적인 손해, 관람 신청을 한 많은 분들의 스케쥴, 그분들의 행사에 대한 기대감, 미뤄졌을때 사람들의 관심하락, 지방블로거들의 교통편 예약, 후원업체들과의 관계....

분명히 행사를 미루게 되면 행사자체에 좋지않은 영향이 많을것이 분명하고,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주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저도 이 행사를 기획하는 사람이기에 누구보다 행사가 더 잘 진행되기를 바라고, 즐겁고 재미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죄송합니다.

개인적으로 정치에 그렇게 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국장이던, 국민장이던, 가족장이던 무엇으로 치뤄지던간에 그 장례기간내에 이 행사를 진행 하는것은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도저히 당일날 웃으며 무언가를 할 자신이 없네요.

예정대로 했으면 100명이 오실거 미뤄서 50명이 와도 좋습니다.
예정대로 했으면 맥주+치킨을 구입했을텐데 미뤄서 그런 예산이 없어져도 좋습니다.

지금 관계를 맺고 이야기되고있는 많은 기업, 블로거, 개인들에게 머리숙여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아직 노래마당 참가자 분들에게도 말씀 못드렸는데, 먼저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많이 미뤄지지는 않을 계획입니다.
장례가 끝나고 진행될 예정이니, 이후에도 많은 관심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