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 이유
인간오세정(~2015상반기)

이곳 '철산초속의 Blog-Lab'은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는 곳입니다.
물론 나중에는 더 많은 소셜네트워킹을 통해 RSS구독자수도 늘고 방문자수도 늘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만의 소망인가요?)

평균 방문자수가 50명도 안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첫째는 주제가 '블로그나 소셜미디어'로 한정되어 있는 것이겠고,
(물론 쥬니캡님 처럼 이런 주제로도 인기블로그가 될 수 있다라고 말씀하시면 할말은 없네요..-_-)

둘째는 제가 활동을 안하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도 열심히 가고 같이 온라인에서 '소통'을 하면서 인맥을 쌓아야 하는데,
일단은 포스팅을 좀 누적한 다음 하려고 그냥 가만히 머물러 있습니다.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을 하지 않는 기업과 같다고 할 수 있겠지요.

핑계대지마라!! 라고 말씀하실수 있을지 모르지만
제 네이버 블로그는 한때 하루 평균 2000명이 넘게 들어올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물론 그 블로그는 네이버의 검색로직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용 블로그여서
대부분의 방문자들이 특정어 검색을 통해 들어온 경우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제 블로그에 평균방문자가 100명수준이 되고 있습니다.
전 이유를 알고 있었지요.

사실 이전에 제 블로그를 검색해서 들어오려면
'블로그, 비즈니스블로그. 기업블로그, 소셜미디어' 등의 제한된 단어였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유치원선생 소핫은 실패한 커뮤니케이션인가? 라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 리퍼러 결과가 말을 해주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부 '유치원선생소핫' 과 관련한 유입입니다. ㅋ

약간 왠지 씁쓸하네요.
예전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는 이런 인기 키워드를 삽입하고 관련 포스팅을 통해 방문자수 증가에
재미를 느꼈다면,
바로 이곳 http://social-media.kr 은 정말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과의 생각을 공유하기 위함이었는데...

그래도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않고 제가 연구하고 느끼고 있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것들을 꾸준히 올리며 '소통'을 하기를 원하는 철산초속입니다.

식객에서 상업적으로 변하는 운암정이 아니라 자신들이 하고 싶어하는 음식(포스팅)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살아가려 합니다. 에헤라~~ 독야청정하리라~~

PS. 회사 출근 2주만에 오늘은 그동안 눈치보여서 설치못했던 한RSS알리미도 다운받았습니다. 후후후